본문 바로가기
줄리의 타이완(대만) 라이프/타이난 맛집

대만 또우화 맛집 / 타이난 두부 디저트 / 대만 디저트 맛집 / 화이죠사오짠 /타이완 맛집 / 대만 여행 코스 추천 !

by 줄리송 2023. 5.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대만에 사는 줄리 입니다 => 

오늘은 대만에만 있는 특별한 디저트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또우화 입니다~~ 

또우화는 두부느낌이 나는 디저트중 하나로 콩으로 만든 디저트 인데요!

식감은 약간 연두부 느낌이 나는데, 기본적인 연두부느낌이나는 맛이 있고, 거기에 초콜릿, 녹차, 아몬드, 우유 맛이 나는 또우화가 있어요.

저는 특별히 우유맛 또우화를 좋아하는데요. 

우유맛 또우화는 두부 특유의 비린맛도 많이 없고 달달하고 맛있답니다 !! 

그리고 여기에 토핑을 선택할 수 있어요 ! 

 

 

요게 메뉴판인데요. 먹고 싶은 것을 체크 하고 테이블 번호 적어서 이모님께 전달드리면 

테이블로 가져다 주시는 시스템이에요 ~ 

가격은 35 ~ 60원 정도로 굉장히 저렴합니다. 한국돈 2000원 정도인데요.

맛은 그 이상이에요 !! 저는 정말 여기가 집근처였음 매일 먹었을 것 같아요. 

 

 

레스토랑 외관입니다 ! 딱히 간판이 크게 있지 않아서 저 같은 한자 까막눈은 저 그림을 보고 알아 차렸어요 ㅎㅎ

 

 

식당 내부입니다.

디저트 집 맞나 싶을 정도로 분위기가 대만 스러워요... ㅎㅎ 

역시 도교의 나라 답게 불상이 굉장히 많구요.

제가 갔을 땐 평일이여서 사람이 꽤 있었는데 그래도 기다릴 정도는 아니였거든요 !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 ( 평일에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 )

 

 

요거는 남편이 시킨 아몬드 또우화에 토핑으로는 녹두, 팥, 쌀이 들어있습니다.

저희는 연유추가를 해서 굉장히 달달하고 맛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연유 추가 꼭 해서 드세요 !! 

이게 디저트라고 ?? 하시겠지만 토핑이 정말 말도 안되게 맛있습니다.

아몬드 맛이 그 특유의 아몬드브리즈같은 맛이 아니고.. 대만에서 아침 식사에 파는 아몬드우유가 있는데요. 딱 그 맛이 납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몬드밀크를 엄청 좋아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물론 맛있게 먹었지만 ㅎ 특히 저는 저 토핑이 너무 맛있어서 얼음까지 싹싹 비웠네요 ~~ 

 

 

요건 제가 시킨 우유또우화 + 흑임자소스 + 연유 조합인데요 ! 

제발 이거 시켜드세요 !! 한국인이라면 좋아할 메뉴 입니다 ! 강력 추천!!! 

일단 저 흑임자 소스가. 미쳤어요 !!! 

흑임자 소스는 많이 달지 않고 고소함 + 살짝 달달 느낌인데 

거기에 우유 또우화가 베이스로 있고 연유가 완전 딱 완성 시켜주는 느낌!!

너무 단걸 싫어하신다면 연유를 빼셔도 좋은데, 개인적으로 연유를 넣으니까 얼음까지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들어올때는 땀을 뻘뻘 흘리면서 들어왔는데, 

각 1그릇씩 먹고나니까 엄청 춥더라구요 ㅎㅎ 

먹으면서 느끼는게 참 대만은 디저트를 건강한 음식으로 잘 만들어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역시 음식은 타이페이 보다는 타이난 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네요 ㅎㅎ 

 

 

 

한국인이라면 다 좋아하실 또우화 디저트 !! 대만에 오시면 꼭 드셔보세요 !! 

정말 너무너무 맛있답니다 ㅎㅎ 

<위치>

No. 206號, Wufei St, West Central District, Tainan City, 700

 

그리고 이 디저트집 맞은편에 절이 하나 있어요 ! 

우페이 템플 이라는 곳인데요. 고즈넉하고 분위기가 좋아서 디저트 드시고 한바퀴 돌다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템플 안에는 특이한 색깔의 대나무가 있으니까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