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줄리의 라스베가스 라이프/베가스 일상

[베가스 요리 일상] 간단하게 물엿없이 오뎅없이 학교 앞 떡볶이 만들기 !

by 줄리송 2021. 1.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라스베가스에 사는 줄리 입니다 ! 

어렸을 땐 떡볶이를 별로 안좋아했는데 미국에 오면서 부터 떡볶이가 매일 생각나요.

저는 만들어 먹는게 너무너무 귀찮아서 보통 사먹는 편인데 

미국에선 너무 떡볶이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매번 사먹기는 너무 돈이 아까워 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는 제가 어떻게 떡볶이를 최대한 간단하게 만드는 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ㅎㅎ 

재료부터 보여드릴게요~

 

왼쪽부터 미원, 소금, 후추, 다시다, 고추가루, 설탕

 

재료는 미원 소금 후추 다시다 고추가루 설탕 떡 이렇게만 있으면 돼요!ㅎㅎ 

저는 양념장을 먼저 많이 만들어놓고 떡볶이를 만드는 편이에요. 

양념장 한번 만들어놓으면 정말 간편해요. 떡이랑 양념장만 있다면 바로 떡볶이가 된답니다 ㅎㅎ 

오늘은 오뎅, 각종 야채(양배추, 파, 당근), 물엿이 필요가 없어요!! 

물엿없이 떡볶이 만들기 !! 파없이 떡볶이 만들기 !! 오뎅없이 떡볶이 만들기 !! 할수 있씁니다!! 

오늘은 최대한 간단하게 해보겠습니다ㅎㅎㅎ

 

 

먼저 고추가루 6스푼을 넣어줘요. 제 입맛은 매운걸 싫어해서 6스푼인데 매운것 좋아하시면 조금 추가하셔도 되고 매운걸 아예 못드시면 더 적게 넣으시면 됩니다.

 

 

설탕 6스푼입니다. 저는 물엿을 넣는 대신에 설탕을 고추가루랑 1:1로 넣어요. ㅎㅎㅎ 저는 비율 외우는것도 깜빡깜빡해서 최대한 쉽게 1:1 로 하는 편이에요. ㅎㅎㅎ 

 

 

소고기다시다 반스푼입니다! 많아보이지만 얇게 펼쳐져서 그렇지 많지는 않았어요 ! 

떡볶이에 다시다를 ? 하시는 분도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정말 반스푼으로 맛이 달라집니다.ㅎㅎㅎㅎㅎ

 

 

미원 1/4 스푼 넣습니다. 저는 일본브랜드인 아지노모토를 넣었는데요~ 상표만 다르고 똑같은거라고 합니다. 

미원은 다시다보다 아래버전 조미료이기때문에 많이는 안넣어도 되요.

 

 

다음엔 소금 1/4스푼입니다~ 저는 간장대신에 소금을 조금 넣는 편이에요.

 

 

후추 반스푼이이구요 !  후추 많이 들어간거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돼요 !! ㅎㅎ

 

 

가루를 미리 잘 섞어주세요~ 저는 양을 2배로 늘려서 만들었어요. 많이 해먹기 위해서 입죠. 

 

 

그리고 물을 약간 준비해주시고 양념을 고추장처럼 만들어줄거에요. 물을 처음부터 많이 넣지는 마시고 조금씩 조금씩 추가해주세요.

 

 

저는 이만큼 될때까지 물을 넣었고 저 물을 다 사용하였어요.

그리고 여기서 적어도 4시간에서 길게는 하루정도 냉장고에 숙성을 시켜주세요 !! 

숙성을 안시키면 고추가루 풋내가 너무 많이 나요ㅠㅠ 저는 저상태에서 맛을 한번 봣는데 풋내가 너무 많이 나더라구요 ㅎㅎㅎㅎ... 

저는 냉장고에 숙성시키기전에 하나하나 개별포장을 해놓는데요!! 

 

 

한번씩 먹을 만큼 소분을 해놓고 꺼내먹는답니다 !! 딱 8개 나왔어요 ! 저는 2개 분량 한거기 때문에 1개만 하시면 4개정도 나올 것 같아요.

고추장같은거 플라스틱통에 계속 넣어두시면 통도 색깔이 빨개져서 보기 흉하더라구요ㅠㅠ.

이렇게하면 준비도 너무 편하고 떡볶이 간단히 먹을 수 있게되서 너무너무 좋아요!

 

 

그럼 이렇게 간단하게 물 자박하게 넣고 떡 한줌 넣고 양념장 한스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떡볶이가 된답니다 ㅎㅎㅎㅎ

저는 오뎅을 별로 안좋아해서 오뎅도 안넣고 떡볶이에 있는 야채도 싫어해서 안넣어요.ㅎㅎㅎㅎㅎ

떡볶이 떡보다도 떡국떡이 양념이 잘 배이기 때문에 제 입맛엔 더 맛있더라구요 ! 

떡국떡으로 한번 먹어보세요 ! 

 

 

사실 양념장만 만들어놓으면 떡볶이 만드는데까지 진짜 15분으로 끝나는 것 같아요!!

후추도 눈에 조금 보이고 맛이 정말 학교앞 자극적인 떡볶이 맛이에요 !! ㅎㅎㅎ 

물끓이는 시간이 제일 많이 걸리니까 물은 조금만 넣으시구요 ~ 국물 떡볶이용으로 만든건 아니기 때문에 물을 많이 넣으실 필요도 없어요 ㅎㅎ

 

 

저는 떡볶이를 하면 꼭 이렇게 일회용기에 넣어서 먹어요 ㅋㅋㅋㅋ 괜히 더 맛있게 느껴진다고나 할까요 ㅎㅎ 

국물도 진득하니 ~ 물엿 없이도 아주 맛있는 떡볶이가 가능합니다 !!!

이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때마다 학교앞에서 300원 500원 주고 먹었던 학교앞 컵떡볶이가 생각나요ㅎㅎㅎ

정말 정말 간단하니까 여러분도 꼭 한번 해먹어보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