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줄리의 타이완(대만) 라이프/타이중 맛집

나혼자산다 타이중 족발 맛집 / Fu Din Wang 富鼎旺 푸딩왕 / 나혼산 족발 국수 맛집 / 고기 덮밥 루러우판 맛집 / 족발 소스 / 빨간 소스 이름 / 대만 맛집

by 줄리송 2023. 12.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타이중에 사는 줄리입니다 :> 

요새 나혼산의 영향으로 타이중이 핫해지고 있는데요 ! 

주변에서도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

그래서 저도 한번 다녀와 봤습니다 ! 

 

 

바로바로~ 푸딩왕(한국어로 하니까 좀 이상하네요 ^^;;) 입니다 ! 

영어로는 FU DING WANG, 중국어로는 富鼎旺이라고 한답니다~ 

 

 

이건 주문표와 메뉴판인데요~. 

전국에서 선물 포장도 하나보더라구요~ 선물 포장 박스가 정말 많았어요 ! 

족발을 선물한다니 한국인으로써 이해가 안갔지만 그만큼 맛있다는 말이겠죠 ~ 

여러가지 있지만 ! 나혼자산다에 나왔던 족발국수 豬腳麵線 쭈지야오미엔시엔 / 루로우판(고기덮밥) 魯肉飯 / 족발 豬腳 쭈지야오 / 무국 蘿蔔湯 루오보탕 을 시켜야겠죠 ! 

 

 

먼저 여기에 줄을 서시고 테이크아웃인지, 안에서 먹을건지 이야기하면 영수증과 번호카드를 나눠줘요 ! 그럼 직원이 번호를 부르는 대로 들어가서 먹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제가 갔을 때 줄이 엄청 많았는데, 한 20분정도면 먹을 수 있더라구요 ! 

워낙 현지에서도 유명한 음식점이고 타이중에서는 족발하면 이 곳이라서 줄을 서야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저는 나혼자 산다에 나온 메뉴 + 두부도 같이 시켰답니다 ! 총 가격은 305NT 한 만이천원정도나왔네요~ 

 

 

기다리면서 족발이 삶아져 나오는 것을 봤는데 정말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위생도 깨끗하고 포장도 워낙 많아서 정말 맛이 기대가 되더라구요 ! 

 

 

기다리면서 요런 그림이 있는데 너무 귀여워서 하나 찍어봤어요 :> 

 

 

드디어 내부 입성~~ 

들어가서 앉으면 거의 바로 음식이 나오더라구요 ~

 

 

음식을 시키고 보니 너무 많은 것 같네요 ^^;;; 

정말 음식에 너무 기대가 많았어요 !

 

 

이건 무국인데요~ 루오보탕입니다 ! 

솔직히 가게가 워낙 바빠서 제가 고수를 싫어하는데 고수 빼달라는 소리도 못했어요 ;; 

근데 워낙 무국 맛 자체가 한국 무국이랑 너무 비슷해서 그냥 좀 고수 건져놓고 먹으니까 향이 아예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 

하지만 한국 무에서 나오는 그 달달함까지 비슷하진 않아요~ 

족발과 같이 먹기에 너무 맛있었던 그런 탕이였습니다 !  

 

 

이건 루로우판인데요 ~ 고기 덮밥이죠~ 

저는 솔직히 이 고기덮밥이 제일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은 30nt 로 한화 천이백원정도인데, 진짜 이 루로우판은 5개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대만에서 루로우판을 여러군데서 먹어봤는데, 단짠의 조화로움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여기가 제일 맛있어요 ! 

 

 

요거는 두부 潤油豆腐 런요우또푸 인데요 ~

제가 두부를 좋아해서 하나 시켰는데, 솔직히 제 입맛에는 좀 짜더라구요 ~

저는 두부조림같은걸 생각했는데 이게 두부를 오래 그 소스에 담가 놓아서 그런지 밥반찬이라고 해도 좀 많이 짰습니다.

그래도 저는 다음에 가도 또 시킬 것 같아요. 그냥 소스가 맛있어서 루로우판이랑 같이 먹었더니 또 맛있더라구요..

솔직히 두부가 대만이 정말 맛있어서 두부 관련된 메뉴는 꼭 하나씩 시켜보는 편이에요 ! 

 

 

대망의 족발 ! 

저는 족발을 워낙 좋아해서 하나로 모자라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딱 좋은 것 같아요. 

나혼자산다보니까 엄청 많이 드셨던데 저는 대식가가 아니라 그정도는 못먹을 것 같아요.

확실히 지방이 많다보니까 좀 물리더라구요.

그래도 그 족발 특유의 헤베베하고 탱글탱글한 그 맛이 아직도 기억이 나고 먹고 싶네요 !! 

족발도 제가 대만에서 먹어본 족발중에 단연 일등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건 족발 국수인데요~ 

확실히 족발국수 포지션이 약간 애매한 것 같아요. 

그냥 밥먹기 싫을 때 족발국수를 먹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드네요. 

맛은 있는데 그렇다고 정말 엄청 맛있다 ! 이정도까지는 아니였습니다. 

국수가 얇고 쪽쪽 올라오는 맛이 있어서 맛있게 먹긴 했어요. ㅋㅋㅋ 저는 국수 그냥 삶아서 먹는것도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ㅎㅎ 

근데 배가 너무 부르시면 패스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완족했네요 ! ㅋㅋㅋㅋ 

너무 배불렀어요 ~

 

이건 푸딩왕의 주소입니다 ~ ! ^-^

****추가

그리고 여러분이 많이들 궁금해하셨을 족발 빨간 소스 ! 

제가 한번 여쭤봤는데, 제가 12시 반쯤 갔는데 소스를 벌써 다 쓰고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못 먹었어요 ㅠㅠ)

하지만 희소식이 있습니다 ! 

소스를 150NT에 이제 파신다고 하더라구요 ~ 

소스는 라쟈오장(辣椒醬)라고 하는데 원하신다면 한통 사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도 맛있는 족발 타이중에서 많이 드시고 가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