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줄리의 타이완(대만) 라이프/타이중 맛집

타이중 맛집 / 대만 맛집 / 나혼산 팜유 맛집 / 丁山肉丸 / 딩산로우완 위치, 가격 / 이미엔 / 로우위엔 / 로우완 / 나혼자산다

by 줄리송 2023. 12.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대만에 사는 줄리입니다 ! 

최근에 타이중에 살고 있는데 나혼산 팜유가 타이중에 오신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달려갔습니다 ! 

바로바로 딩산로우완 ! 

 

 

예고편을 보니까 100년 된 집이라고 하던데 인테리어를 했는지 되게 트렌디하더라구요 ~

식당 이름은 丁山肉丸 딩산로우완이라고 한답니다~ 

 

 

가보니까 예고편에 나오셨던 그 직원분 그대로 계시더라구요 !! 

바쁜 와중에도 직원 분들이 너무너무 친절했습니다 ! 

가보니까 줄을 조금 서있었고 저희는 줄을 서기 싫어서 그냥 바로 테이크아웃 했습니다 ! 

주문은 다른 대만식당과 비슷하게 주문서에 바를 정 ( 正)자로 희망하는 갯수를 적어 내시면 됩니다 ! 

테이크아웃을 하고 싶으시다면 '와이따이'(外帶)를 주문할 때 외치시면 됩니다 !

(현금만 가능하니 꼭!*** 현금을 가지고 가세요 ! )

 

 

위치는 No. 370號, Section 1, Taiwan Blvd, Central District, Taichung City, 400 입니다 ! 

이 길이 시장길 근처가 붐벼서 뭔가 놀러가는 기분이 났어요ㅎㅎㅎ~!  

 

 

가격은 45~90 대만달러로 45*40 -> 1800원부터 3600원 정도인 정말 저렴한 식당입니다 ! :>

(하지만 양도 그만큼 적어요!***) 

 

 

제가 일요일 12시쯤 갔을 때 이미 만석이더라구요!

 

 

제가 시킨거는 抄手 (辣)차오쇼우 훈툰,陽春麵 양춘미엔,肉丸 로우완,餛飩麵 훈툰미엔 이렇게 시켰습니다 :> 

양은 정말 작아요 !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 입니다 ! 

 

이거는 肉丸 로우완인데, 원래는 肉圓로우위엔 이라고 합니다.

로우완이라고 이름을 붙여서 로우위엔을 먹고 싶을 때 딩산로우완을 생각할 수 있게끔 특별하게 만든 것 같아요 ! 

소스가 특별하고 식감이 좋아서 간식으로 먹기 딱 좋은 것 같아요 ! 

쫄깃 쫄깃하고 안에 고기가 씹는 맛이 있어서 맛있었어요 ! 

 

 

요거는 抄手 차오소우 (훈툰) 입니다 ! 매운거 (辣)선택해서 매운 고추기름이 올라가있는데, 살짝 고추가 탄듯한 느낌에 텁텁해서 고추는 다 빼고 먹었어요 ! 

먹을만은 한데 굳이 여기서는 안 먹어도 될 것 같아요 ! 

 

 

이거는 양춘미엔입니다 :> 

팜유즈는 이미엔을 먹었던데, 저는 오늘 양춘미엔이 땡겨서 먹어봤는데 

국수가 정말 쫄깃쫄깃하고 맛있었어요 ! 

테이크아웃해서 좀 불었는데도 맛있게 먹었어요 :> 

 

 

이것은 훈툰미엔입니다 ! 

훈툰은 물만두라는 의미로 차오소우랑도 같은 의미라고 하네요~ 그래서 라차오소우시킨 그 만두가 미엔위에 올라가있는 맛이였어요 ! 

물만두도 맛있고 면도 쫄깃하고 맛있어서 잘 먹었네요 !! 

 

 

100년 이상 된 집이지만 내부 인테리어도 너무 이쁘고 깔끔해서 주변에 들를 일이 있다면 한번 정도 가 볼만 한 것 같아요. 

특히 로우위엔이 먹고 싶다면 가끔 생각 날 것 같아요 :> 

그리고 대만 특유의 맛은 즐기고 싶으시면서 향신료를 싫어하시는 분들께도 강추합니다 ! 

 

여러분도 타이중 오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