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줄리의 취미생활/손으로 하는 취미

코바늘로 봄 맞이용 네트백 뜨기 ! 3번째 가방 만들기

by 줄리송 2021. 2.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요새 코바늘때문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포스팅을 잘 못하네용 ㅠㅠ ㅋㅋㅋ 

저랑 너무 잘맞아요..

이렇게 재밌는걸 지금 알았다니~ 

 

 

라스베가스는 최근 평소보다는 좀 춥고 바람이 쌀쌀하지만 

곧 (봄)여름이 되기 때문에~  네트백을 한번 만들어 봤어요 ! 

 

 

저는 밑에까지 구멍을 만들진 않았구요 ~ 밑에는 보통 가방뜨기처럼 꼼꼼하게 짧은뜨기로 떠주었어요! 

 

 

요런무늬로 나와요 ! 여기서 한길긴뜨기를 처음 배웠어요 ㅋㅋ 

저 네모난무늬에 사이드 두 다리가 한길긴뜨기때문에 저렇게 모양이 나오는데요 ! 

사슬 두코 + 한길긴뜨기를 반복하면 저런 무늬가 나온답니다 ! 한길긴뜨기할때는 두코는 비우고 세코에 넣어줬어요.

정말 간단하죠

그리고 짧은뜨기를 한줄 둘러줬어요 ! 

 

 

저는 2.75 코바늘을 사용했구요 ~

 

 

실도 너무 이쁘죠 ! 저는 저 크래프터스 시크릿이라는 실을 이용했구요. 하비라비에서 산 코튼실입니다!

단돈 2.99불 !! 진짜 저렴하죠 ㅎㅎ 근데 엄청 작은 볼이였어요~ 파우치까지 만들면서 총 3볼 사용했습니다.

 

파우치는 프레임을 사서 끼워봤어요! ㅎㅎㅎ

 

 

이렇게 프레임 끼우니까 진짜 뭐라도 만든것처럼 ㅋㅋ 넘 이쁘네용.

 

 

저 많은 실이 한번에 들어갈 만큼 크답니다 !! 

이것도 그냥 저는 도안따로 안보고 원형뜨기로 밑판만들어주고 위에 짧은뜨기로 계속 올려주었어요.

중간에 프레임에 비해 넘 크게 만들어서 그냥 코 계속 조금씩 줄여서 프레임에 맞춰주었답니다.

실도 원래는 투명실 사용하고싶었는데 어짜피 제가 쓸거니까 그냥 밤색으로 했더니 안에 다 보이네욬ㅋㅋㅋㅋㅋ 도륵.

 

 

요렇게 완성품입니다 !! ㅎㅎ 가방 위에다가 단추도 달아서 너무 귀엽죠 ~ 

단추다는 고리도 사실 그냥 눈대중으로 했거든요 ! 단추모양보다 한 2~3코 더 뜨신뒤에 짧은뜨기 원하는 길이까지 올려주고, 구멍이 들어가는 자리에 사슬로 구멍 만들어주시고 코를 조금 줄여서 마무리 하면 저렇게 이쁜 모양이 나오더라구요 !! 

항상 처음 도전할때 상상해서 만들어 보고 이게 되나 싶은데 되니까 너무 신기해요 ㅋㅋㅋㅋ

가방끈은 사슬로만하기에 너무 힘이 없어서 사슬두줄만들고 겉뜨기로 마무리 해주었답니다~ 

100코를 사슬뜨기하고 겉뜨기만 하려니 너무 지루했어요.. 손도 느린데..ㅎㅎ

 

 

 

제가 만들어놓고 신기해서 단추구멍도 닫았다 열어보고 했네요 ! 

 

 

이렇게 해서 두가지 다 완성했어요 ㅎㅎ 

진짜 요새 시간 가는줄 모르겠네요 정말류.. 

도안보는거 공부해야되는데 공부는 젬병이라.. 걱정되네요 ! 

저는 다음거 만들어 총총 ~

728x90
반응형

댓글